전체상품목록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뒤로가기
현재 위치
  1. 게시판
  2. 육아가이드

육아가이드

무더위를 이겨내는 쿨~한 유아 여름용품

라이크아임파이브 (ip:)
삭제하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우리 아기 여름을 부탁해!

무더위를 이겨내는 쿨~한 유아 여름용품

때이른 무더위에 아이와 외출하는 엄마의 손길이 바빠지지 않았나요?
무더운 날씨에 속열이 많은 아이들은 땀을 많이 흘려요. 땀을 많이 흘리면 피부트러블이 생길 수 있고, 아기들은 피부 호흡 기능이 미숙해 체내에 쌓인 열을 제대로 배출하지 못하므로 심하면 더위를 먹기도 합니다. 이러한 아기들을 위해서 기능성 외출용품을 마련해줘야 해요. 
하지만 쿨을 강조한 상품들은 너무나 많고, 어떤 점을 꼼꼼하게 확인해야 할지 또 무엇을 준비해야 할지 엄마들은 고민되기 마련이죠.

엄마들의 현명한 여름철 육아용품 구매를 돕기 위해, 반드시 준비해야 할 필수 용품과 그 중 호응 좋은 여름철 상품을 맘톡이 소개할게요.



1. 쿨~한 여름 외출 용품

아이가 여려서 냉방기 가동하는 게 두려운 엄마라면 여름 더위를 해소해주는 쿨한 기능성 육아용품을 적극 활용해 보는 것이 좋아요. 전력대란의 위기감 탓인지 전기료 걱정하지 않아도 되는 아이디어 쿨링 제품을 소개할게요.


카시트 & 유모차 & 아기띠 쿨시트
날씨가 점점 따뜻해지면 아이와 외출하는 날이 자연스레 많아져요. 밖에서 신나게 놀다가 집에 돌아오는 카시트, 유모차, 아기띠에 잠이 든 아기를 보면 이마에는 땀이 송글송글, 빨갛게 달아오른 볼, 흠뻑 젖은 등으로 안쓰러웠던 적 많으셨죠? 게다가 아기띠의 경우 엄마와 아이의 신체가 맞닿기 때문에 그만큼 땀이 더 차기 쉬워요. 이젠 땀이 많이 나는 아기들에게 시원한 쿨시트 같은 외출용품을 마련해줘야 할 때입니다.

쿨시트를 고를 때 고려해야 할 점은 무엇인지 알아볼게요.
 
3D 에어 매쉬 원단을 사용했는지
최근 쿨기능성 소재로 주목 받고 있는3D 에어 매쉬 원단은 섬유강국 독일에서 Warp Knitting 기술로 개발된 신소재 첨단 패브릭이에요. 그물망 형태의 두 개의 직물 사이에 완충사를 구성하여 지속적인 압력에도 내구성이 뛰어나며, 복원력이 우수하다고 합니다. 특수 소재이므로 포름알데이드가 검출되지 않으며 장시간 사용에도 안전하다고 해요. 3D원단은 특유의 통기성으로 인해 공기를 순환시켜주기 때문에 열과 땀이 많이 나는 부위의 체온을 낮춰주는 기능을 하며, 먼지 발생이 적어서 각종 유해물질에 노출된 아이들을 보호할 수 있어요.
 
우수한 복원력과 쿠션력을 갖고 있는지
30만 가닥의 폴리에스터 안을 엮어 짠 3D 매쉬는 손가락으로 눌러 보기만 해도 우수한 쿠션력과 복원력을 확인할 수 있어요. 이를 통해 아기가 장시간 기대 누워있어도 편안함과 안정감을 느낄 수 있어요. 3D 입체 매쉬 원단의 완충 기능으로 아기가 받는 충격도 흡수할 수 있습니다.
 
믿을 수 있는 소재를 썼는지
형광증백제, 표백제 등을 사용하지 않고 독성이 전혀 없는 소재만을 사용해 만들었는지 확인하세요. 아토피나 다른 호흡기 질환을 유발할 수 있는 성분이 없어야 아이가 자극 없이 건강하게 사용할 수 있어요.
 
편리한 쓰임새
유모차뿐만 아니라 모든 카시트와 바운서, 아기띠에 호환해 쓸 수 있는지 확인하는 것이 좋아요. 특히 연결 고리가 쉽게 탈부착이 가능하고 튼튼한 고리로 만들었는지 확인해주세요.




■ 휴대용 선풍기

아기들은 어른보다 속열이 많은데다 피부 호흡 기능이 미숙해 체내에 쌓인 열을제대로 배출하지 못해요.더운 곳에서 장시간 있으면 몸이 나른해지고 두통과 구토, 현기증이 날 수 있으니 휴대용 선풍기로 시원하게 해주는 것이 중요해요. , 아이들은 한 번 호흡할 때의 흡입량이 어른보다 적고 호흡도 짧아 선풍기 바람을 직접 쐬면 자칫 숨쉴 공기마저 날려가 편안한 호흡을 방해 받게 되요. 선풍기를 사용할 때는 간접 바람’, ‘미풍’, ‘회전의 원칙을 따르는 것이 좋아요.


2. 시원한 잠자리를 만들어 주세요!

폭염이 힘든 이유는 열대야로 인해 잠을 이루지 못한다는 점이죠. 특히 침실 온도가 28도가 넘으면 수면 리듬이 깨져 숙면을 취하기 어렵다고 합니다. 평소에는 절전을 하더라도, 잠들기 좋은 쾌적한 침구의 온도는 20~24, 습도는 50%정도라고 하니 취침 30분 전부터는 냉방기기를 가동해 실내온도를 미리 낮춰주는 것이 좋아요.
침구는 소재나 촉감을 고려해 누웠을 때 쾌적한 느낌이 들도록 하고, 특히 미리 차갑게 해둔 베개는 과도한 땀 분비를 억제하고 체감 온도를 감소시켜 준다고 합니다.

■아기 쿨매트 • 쿨필로우

아기의 숙면은 성장과도 밀접한 관련이 있어요. 체온 조절이 미숙한 하기들은 통기성과 발산력이 뛰어난 침구류를 사용하는 것이 좋아요. 최근 다양한 장점을 갖춘 3D매쉬가 주목 받고 있어, 이를 반영한 쿨매트와 쿨필로우를 사용하면 열대야 밤에도 숙면을 취할 수 있어요.


■인견, 지지미, 마 이불

여름철 이불은 땀 흡수가 좋은 면 소재로 얇으면서 공기가 잘 통하는 60수 정도면 적당해요. 여름용 대표 침구 소재인 인견과 지지미, 마 소재도 좋아요. 
 
인견
자연 섬유가 주는 냉기를 지닌 인견은 냉장고 섬유라는 별칭이 있을 정도로 시원한 소재에요. 인견은 나무에서 비스코스 방식으로 추출된 원단으로 정전기가 발생하지 않고 가벼우며 통풍이 잘되어 땀이 나도 몸에 들러붙지 않아요. , 무형광 인견이불로 준비해 주세요.

지지미(리플)
국산 면100%원단을 올록볼록한 엠보 가공 처리한 제품이에요. 엠보싱 조직이라 몸에 붙지 않으면서 부드러워 피부가 연약한 아이들에게 적당해요. 또한 통풍이 잘되며 땀 흡수력이 뛰어나요.


(린넨)
마도 인기 있는 여름 소재로 같은 식물섬유인 면과 비교해 통기성은 125%, 발산력은 160%, 피부에 닿을 대의 청량감은 160%라고 하니 여름철에 적당한 침구소재에요.



우리 엄마들 이제 무엇을 준비해야, 어떤걸 꼼꼼히 따져봐야 할지 아시겠죠?

우리 아이들은 아직 미숙한 체온 조절로 인해 쉽게 더워지고 추워질 수 있어요. 특히나 이렇게 더운 날에는 땀으로 인해 땀띠나 발진이 쉽게 생기는데요. 엄마들의 현명한 선택으로 우리 아이가 올 여름을 좀 더 시원하게 보내게 도와주세요^_^
* 본 컨텐츠의 저작권은 맘톡에 있으며 무단복제를 금지합니다.




게시글 신고하기

신고사유

신고해주신 내용은 쇼핑몰 운영자의 검토 후 내부 운영 정책에 의해 처리가 진행됩니다.

닫기
댓글 수정
취소 수정
댓글 입력

댓글달기

영문 대소문자/숫자/특수문자 중 2가지 이상 조합, 10자~16자 등록
/ byte
왼쪽의 문자를 공백없이 입력하세요.(대소문자구분)

회원에게만 댓글 작성 권한이 있습니다.

SEARCH
검색